Ministry

사역 훈련

이 훈련은, 성도들을 브리스길라와 아굴라같은 평신도 지도자로 세우기 위한 훈련입니다.
제자훈련을 마친 분들 중에 가르치는 은사가 있고 섬기는 은사가 있는 성도들은, 말씀으로 교회 내의 사역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 훈련은 강도 있고 체계적인 내용으로, 제자된 성도들이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훈련입니다. 사역 훈련을 통해서는 제자훈련에서 해결되지 못한 신앙의 문제점을 해결 받을 수 있으며 성령의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교회가 무엇인지, 그 교회에 속한 나는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 훈련 받게 되는지 구체적으로 배우게 될 것이고, 이를 통해 평신도 지도자 자아상이 정립되게 되어, 실제적으로 소그룹을 인도하기 위한 이론과 실제를 공부하면서 자신의 은사를 재발견하고, 평신도 지도자로서의 자아상이 정립되어, 실제적으로 사역할 수 있는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사역훈련 교재

1. 성령, 새 생활의 열쇠

로마서 8장을 중심으로 제자훈련을 마친 훈련생의 영적 상태를 진단하며, 성령의 사람으로 든든히 서도록 돕습니다.

2. 교회와 평신도의 자아상

목회자의 목회 철학을 심어주는 의식 개혁의 과정으로 평신도 지도자로서 분명한 자아상을 확립해 줍니다.

3. 소그룹 환경과 리더십

예수처럼 되고 예수처럼 사는 것이 무엇인지 함께 나누며 삶의 구석구석을 점검하도록 마련된 과정으로, 아름다운 그리스도의 향기를 날리도록 도전하고 자극하며 함께 실천하는 과정입니다.